질문이 있으십니까?

기본 컨텐츠 및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진 다양한 내용을 검색합니다.

정규직/계약직/교대직/아르바이트 등 사내 근무조 별 근무기준 설정 및 할당 방법

기업마다 근무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근무조 내용도 근무조 별로 상이하게 운영되어야 합니다.
일반적으로 정규직, 계약직, 교대직, 아르바이트 등이 존재하는데요.
지오유 그룹웨어는 근무조라는 코드로 사내 근무 환경에 맞게 근무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근무조건 설정 후, 개인/부서/지사/계열사/회사별 근무조 코드 할당도 가능합니다.

1. 근무조 코드 설정하기

① 근무조명을 기입합니다.
② 근태 시작일을 기입합니다.(해당 근무조건을 반영시키는 기준 일자를 기입하는 것)
③ 7일로 선택합니다.
④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.
⑤ 저장된 근무조명을 클릭합니다.
⑥ 근무일구분 : 날짜에 적혀있는 "요일" 기준으로 근무일구분을 지정합니다.
 (주 5일 출근 기업은 월-금요일은 "근무일", 토-일요일은 "주휴일"로 지정)
⑦ 출근시분 : 정해진 출근시간을 지정합니다.
⑧ 퇴근시분 : 정해진 퇴근시간을 지정합니다.
⑨ 근무시간 : 정해진 근무시간을 기입합니다.
⑩ 자동퇴근시분 : 그룹웨어 출퇴근체크 기능을 사용하는 기업의 경우,
 퇴근버튼을 수동으로 기입하지 않더라도, 자동 반영될 퇴근시간입니다.
⑪ OT신청가능시간 : "잔업/특근(OT)신청서"를 통해 결재상신시 OT신청가능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 시간에 상관없이 신청가능하다면 00:00~00:00으로 기입되어야 합니다.
⑫ OT실행허용범위 : OT를 인정해주는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퇴근시간은 18시이고
 OT는 19시부터 자정까지 인정해줄 경우, 19:00~00:00으로 기입되어야 합니다.
⑬ 일괄적용 : 요일마다 근무조건을 설정하기 번거로운 경우, 최초 1번 설정 후, 일괄적용 버튼 클릭 시 모든 요일에 적용됩니다.
 주5일 출근 기업의 경우 일괄적용 후, 주휴일인 토-일요일에 주휴일에 맞는 설정 값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.
⑭ 일괄저장 버튼을 눌러야 저장됩니다.

댓글을 작성하세요

문서 이력